Our History

Andrea Rosin

“...It sets a unique standard.”

“타르티니 시대에서의 로진의 재탄생”은 이태리 파르마에 거주하던 골동품 수집가와 “안드레아 방”에 의해 우연하게 시작되었다. 1978년 여름, 현악기의 음향 연구를 위해 이태리 크레모나에 거주하던 안드레아는 파르마의 골동품 수집가로부터 타르티니 시대의 바이올린 케이스를 인수하였다는 전화 한통을 받았다. 기대를 잔뜩 안고 재빨리 파르마로 향하였고 그곳에서 “Anno 1699”라고 제조날짜가 새겨진 케이스를 발견하였다. 그 바이올린 로진에서는 많은 신비한 점이 보였다. 안드레아는 재빨리 연구실로 이 바이올린을 가져와 “타르티니 소나타 G 단조 악마의 트릴(Tartini’s Sonata in G-minor 11 trillo del Diavolo (Devil’s trill)”을 연주하였고, 놀라울 정도의 맑고 장중한 음과 매우 탄력성이 우수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타르티니 시대의 바이올린 로진의 발견을 계기로 이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었다. 열렬하게 연구를 진행한지 일 년 후 안드레아 방은 각각의 구성요소를 알아낼 수 있었다. 이 후 임상 연구에 3년을 더 투자하여 마침내 혼합율을 결정하였다. 그리고 음향 과학의 지식을 적용함으로써 새로운 구성요소를 첨가하여 더 훌륭한 사운드를 내도록 업그레이드하였다.

안드레아 로진은 2002년 “타르티니”라는 이름으로 처음 소개된 후 세계시장에 알려져 수많은 음악가들이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 로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주가와 애호가를 통해 다른 보통 로진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사실이 급속도로 인식되었다. 2005년, 안드레아 방은 연주순발력과 음량을 보다 정밀하게 계산해 업그레이드 버전 “안드레아 로진”을 소개시켰다. 2009년 미국에 설립된 Cremona in America에서 현 “안드레아 로진”의 향상된 배합법으로 새로운 로진을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안드레아 로진은 악기별(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각 두가지 종류로 구분되어 진다. 각각의 로진은 주어진 연주환경에서 최상의 연주를 할 수 있도록 각기 다른 방식으로 배합되었다.

 

 

타르티니 “그린”(Tartini “Green”) 로진의 재탄생
피아체레(A Piacere) 로진
 
타르티니 로진은 2004년 판매가 중단되었다. 일부 현악기 연주자는 타르티니 로진이 단종될 것을 우려하여 24개의 로진이 든 판매용 세트의 평생 사용할 양을 구입하여 미리 비축해 놓았다. 이 당시 로진제품에 애호가들이 있다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었다. 이후 2009년, 안드레아 로진은 Cremona in America에서 재생산되었으며, 소비자와 판매자에게서 타르티니 “그린(Green)” 로진을 재생산해 달라는 수많은 문의와 요청을 받았다. 2011년, Cremona in America는 타르티니 그린 로진을 “아 피아체레(A Piacere)” 라는 새 이름으로 재계하였다. 아 피아체레는 타르티니 그린과 같은 배합법으로 제작 되었는데, 이 배합법은 좀 더 수월한 활 콘트롤과 밸런스있는 소리 생성으로 잘 알려져있다. 이 로진은 연주자의 악기가 선사할수있는 모든것을 보여줄 것이며 이전의 타르티니 그린이 가지고 있던 그 특별함을 더해 줄 것이다.
아 피아체레 로진은 결코 다시 중단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아 피아체레 로진은 자연스러운 밝은 녹색을 띄고 있어 사용할 때 활털이 옅은 녹색으로 변할 수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다.
“A Piacere”는 이탈리아어로 “당신의 취향에 맞게” 라는 뜻으로 해석한다.
 
 
크레모나 인 아메리카(Cremona in America)
 
크레모나 인 아메리카는 안드레아방의 한국 작업실인 크레모나 인 서울(Cremona in Seoul)에서 이름을 따서 이름짓게 되었다. 크레모나 인 서울은 Stradivarius, Guarnerius, Amati와 같은 크레모나 명작에 대한 안드레아방의 열정과 평생을 통한 연구, 그리고 그가 사는 한국의 서울에서의 문화적 성장을 위한 노력을 반영한다. 크레모나 인 아메리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안드레아 로진의 꾸준한 생산과 보호를 위해 그의 아들 피터방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모든 안드레아 로진 제품은 피터방에 의해 직접 손수제작되어지고 있으며, 품질 또한 직접 보증한다.
 
 
영국 「Strad(스트라드)」 잡지에서 이달의 제품으로 선정